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게임스페이스 및 그 계열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운영하는 웹사이트 (이하 “브라보 홈페이지”라 함)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브라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브라보앱”)을 통해서 제공되는 고객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하나의 ID(이하 “아이디”라 함)와 PASSWORD(이하 “비밀번호”라 함)로 이용함에 있어 회사 및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라보 홈페이지”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들을 말하며,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각 브라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브라보에서 정하는 회원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브라보 홈페이지
㈜게임스페이스 http://www.gamespace.com
브라보 온라인 http://www.bravoonline.co.kr

2. “이용자”란 “브라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브라보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거나 회사의 영업점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영업점이나 브라보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브라보 홈페이지와 브라보앱 및 게임스페이스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 및 회원 ID를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준회원”이란 회사의 영업점에서 직원을 통해 “간편가입”하여 서비스를 일부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간편가입을 한 준회원은 추후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회원”이 된 후 준회원 상태에서 보유한 정보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승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간편가입”이란 본 약관에 정해진 가입 절차를 통하지 않고 회사의 영업점에서 직원을 통해 이름, 휴대폰번호 만으로 임시로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회원 ID (이하 “아이디”라 함)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PASSWORD (이하 “비밀번호”라 함)는 회원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여부를 검증하고 로그인을 하기 위해, 회원 아이디와 함께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점주회원(사이트오너 SO)” (이하 “사업주”라 함)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승인한 게임스페이스의 제품을 설치하여 매장에서 영리를 목적으로 사업을 하는 사업자 대표를 말합니다.

10. “브라보 매장” (이하 “사업장”이라 함)이란 사업주가 브라보의 제품을 구입하고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승인한 브라보 제품 설치 매장을 말합니다.

11. “브라보 시뮬레이터 제품” 혹은 골프 시뮬레이터(이하 “브라보의 제품”이라 함)란 실내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브라보 시스템 또는 브라보 드라이빙 레인지 시스템이 탑재된 제품으로 시뮬레이션 골프는 스크린 골프라고도 합니다.

15.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란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 서비스와 회사가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통합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16. 브라보 멤버십 제휴 업체 또는 제휴가맹점(이라 “제휴가맹점”이라 함)은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와 계약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17. 브라보 멤버십카드(이하 "카드" 또는 문맥에 따라 "멤버십카드"라 함)란 회사가 회원에게 발급하여 브라보 멤버십 마일리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카드(모바일카드 포함)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양한 제휴 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8. 브라보 통합 마일리지(이하 "마일리지" 또는 문맥에 따라 “통합 마일리지”라 함)란 회사와 참여사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통합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19. 브라보 리얼 카드 또는 비전 카드(이하 “로그인카드”라 함)란 사업장에서 브라보 시뮬레이터 제품에서 브라보의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는 카드로 각 사업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20. “브라보 대회”란 회사가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시뮬레이션 골프대회를 말합니다.

21. “오픈 브라보 대회”란 회사 또는 사업주자, 회원이 자유롭게 개최하고 참가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골프대회를 말합니다.

22. “게시물” 이란 회사나 회원이 브라보 홈페이지 내에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3. “컨텐츠”란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상으로 구입 하거나, 회사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공 받아,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부호/문자/도형/색패/음성/음향/이미지 및 영상 등 (혹은 이들의 복합체)의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약관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통합회원제의 운영)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아이디, 비밀번호)를 통해 본 약관 제2조에 기재한 “브라보 홈페이지”의 서비스 및 브라보 온라인 스크린골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브라보 홈페이지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브라보 홈페이지”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세칙이 본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브라보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회원제도를 관리하며, “브라보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통합회원제가 적용이 되는 “브라보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는 “브라보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서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으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브라보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브라보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약관변경사실을 공지하면, 약관변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또는 고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 약관 공지 또는 고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고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및 제공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브라보의 제품 및 골프장에서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온라인 서비스

나) 브라보 홈페이지를 통한 브라보 온라인 스크린골프 이용기록, 골프장 이용기록 관련 서비스

다) 개방형 인터넷 서비스 (네임택, 모임 등)

라) 게시판형 서비스 (포토갤러리, 칼럼, 뉴스 등)

마) 재화 등 및 컨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바)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사) 기타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교체 및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중단은 브라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 됩니다.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설비장애, 고장, 통신투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상태, 정전,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고지한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이나 서신, SMS,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이메일이나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할 경우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재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6조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 개요)

1. 회사 및 참여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통합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회원은 회사 및 참여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 또는 이벤트 등에 의해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 및 참여사의 사정에 따라 지정 된 일부 자회사나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나) 통합 마일리지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회사 및 참여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매장에서 마일리지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발급된 카드 실물 (모바일 카드 포함)을 제시하여야 하며, 모바일카드가 아닌 일반카드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내카드로 등록된 카드여야 합니다.

다) 할인 서비스

회원은 회사와 참여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에 회사 및 참여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 통합 아이디 서비스

회원은 회사 및 참여사의 브라보 홈페이지를 하나의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 기타 서비스

2. 회사와 참여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브라보닷컴 내 브라보 멤버십 안내 페이지를 통해 공지 됩니다.

3. 본 약관 제2조 5항에 정의된 준회원이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또는 참여사에서 정하는 약관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등) 등 추가 등록절차를 완료 하여야 브라보 홈페이지 이용 및 본 조 1항에 명시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보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은 하였으나 카드를 발급 등록 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마일리지 사용하거나 일부 제휴영업점에서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에게 제공되는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참여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용계약 내용에 동의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통합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이하 “이메일”이라 함)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통합회원 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내국인(개인) 또는 만 14세 미만의 내국인(미성년자개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소유한 국내 거주 외국인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14세 미만의 내국인(미성년자 개인) 회원의 경우 구매나 결제 관련 서비스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회원탈퇴 후 30일 이내에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라.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마.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자가 악의적인 이용을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바.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도박, 영리추구, 미풍양속 저하 등의 부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차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물품구매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등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경우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의 아이디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게 됩니다.

7. 이용자의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8조 제2항 각호에 속한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정보에 허위사실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나)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경우

라)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해킹시도 하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마) 공공질서, 미풍양속 위배 등 제9조 2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사) 회사의 직원, 운영자 또는 관계자를 사칭,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를 하는 경우

아)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자)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차) 대회의 경품이나 이벤트 당첨을 목적으로 회원탈퇴, 재가입을 반복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브라보 온라인 스크린 라운드를 하거나 라운드 기록을 위조 또 위조 시도를 하는 경우

카) 기타 관련법령, 약관을 포함한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2.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된되는 게시물 게시나 닉네임, 닉이미지 등을 사용하는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한 경우

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라)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킨 경우

마) 불법복제,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바) 개인정보유포, 범죄와 결부, 위법한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사)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아)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자)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특정 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하는 경우

차)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 허위사실 유포를 하는 경우

카) 동일 내지 유사한 내용의 게시물이나 댓글을 연속으로 등록하는 도배 행위를 하는 경우

타) 서비스 제공 목적이나 게시판 목적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파)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3자로부터 게시물 등이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게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받은 경우, 객관적으로 게시물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게시물의 임시 게시중단 또는 삭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게시물이 임시 게시중단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회사에게 게시물의 재게시(전송재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재게시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재게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의 판결, 조정, 화해, 합의 등이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해당 결정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속하는 회원에게 회원제재(서비스 이용제재)를 할 수 있으며, 회원제재는 게시물이나 댓글 등록 금지 또는 로그인 이용 금지 등의 조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탈퇴)

1.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회원탈퇴신청이 불가능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케이스별로 탈퇴불가 사유를 해결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점주회원 ⓑ 부킹예약 진행중 ⓒ 유료인 서비스 또는 캐시의 잔액 또는 마이너스 (-) 마일리지 보유 ⓓ 모임장(브라보 커뮤니티 서비스 중 모임서비스를 이용하여 모임을 개설, 운영관리하는 자)

나)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은 종료 됩니다.

다)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이용계약의 해지한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대회의 경품이나 이벤트 중복 당첨 등의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회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며,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다)항의 경우 통보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약관 제8조 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약관 제9조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제한의 사유가 있는 경우

다)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가 있거나 사망, 실종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기타, 회원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이용계약 해지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카드와 마일리지

제11조 (멤버십카드발급 및 이용, 관리)

1. 브라보 멤버십카드의 정의는 약관 제1장 제2조에서 정의하고 있으며, 카드를 통해 마일리지의 적립 및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의 종류에 따라 브라보 온라인에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겸비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영업점에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영업점에서 카드를 제시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아이디에 등록되지 않은 카드를 제시하였을 경우 마일리지 사용은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편가입을 통해 준회원 신분으로 카드만 우선 발급받을 수 있으나, 정상적인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제2장에 명시된 방법으로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일부 참여사 또는 제휴영업점에서는 일정액 이상의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에만 카드 발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카드를 발급받는 즉시 카드서명란에 직접 본인 서명을 하여야 하고, 회사에서 지정한 등록절차에 따라 본인의 아이디에 카드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5. “카드”는 제3자에게 임의적으로 대여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카드 및 카드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되어야 합니다.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카드의 훼손, 분실, 도난 상황이 있거나 카드번호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해당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3장 제11조 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즉시 사고 등록 및 해당 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의 통지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로서, 해당 사고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및 준회원 신분으로 우선 발급받아 회원의 아이디에 등록되지 않는 카드인 경우에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멤버십카드 정지 및 해지)

1. 준회원 신분으로 발급받아 회원의 아이디에 등록되지 않은 카드는 발급일에서 1년 경과 시 자동으로 해지되며, 해당 카드에 적립된 마일리지도 소멸됩니다.

2. 회원은 카드의 훼손, 분실, 도난의 경우 아이디에 등록된 카드에 한하여 분실신고를 통한 일시정지나 온라인상에서 삭제를 통해 언제든지 카드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해지된 카드는 영구정지(폐기)되며 해지된 카드로는 마일리지의 적립과 사용을 모두 할 수 없습니다.

3. 분실신고 되어 일시정지된 카드의 경우, 분실신고일에서 3개월 내에 분실신고취소 접수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제13조 (통합마일리지 적립)

1. 마일리지의 정의는 약관 제1장 2조에서 정의하는 바와 같습니다.

2. 마일리지의 단위는 “포인트”이며, 회사가 판매 하는 상품 및 컨텐츠 기타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회사가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품 또는 컨텐츠를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회사에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마일리지를 산정, 부여합니다. 단, 마일리지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마일리지 = (상품/컨텐츠/서비스의 구입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회사의 마일리지 적립률 또는 할인율)

4. 브라보 멤버십의 참여사가 아닌 곳과 개별 참여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휴 영업점에서는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 할 수도 있으며 적립률이 별도로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영업점이나 “몰”에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5. 마일리지는 구매 시점에 자동적립됨을 원칙으로 하나, 일부 참여사의 경우는 해당 참여사가 요구하는 방법에 의해 추후 적립 됩니다.

6. 적립된 마일리지는 적립사유에 따라 유효기간을 가지며, 유효기간을 경과한 경우 소멸됩니다. 일반적인 구매로 인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4개월입니다. 이벤트 등에 의해 적립된 마일리지의 경우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7. 마일리지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와 참여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통합마일리지 사용)

1. 마일리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발급받은 카드가 반드시 회원의 아이디에 등록된 상태여야 하고 영업점에서는 해당 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이하 "사용가능 마일리지"라 함)에서 중 소멸 일자가 빠른 마일리지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2. 회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마일리지 및 마일리지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브라보 홈페이지 또는 제휴 영업점 매장 내 고시(구두안내 포함)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 됩니다. 회원이 마일리지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사용가능 마일리지가 최소 1000마일 이상이어야 하며 최소 사용단위는 100마일입니다. 단, 참여사나 영업점의 정책에 따라 잔여 사용가능 마일리지의 보유량과 최소 사용단위는 변경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상품/서비스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회사나 참여사가 지정한 이벤트 또는 사은품 (상품권 포함)을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교환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이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최초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통해 회원 가입을 완료한 것으로 마일리지 사용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도 획득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여 "마일리지 선물하기" 등의 절차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구매취소 등으로 인해 마일리지 적립사유가 무효화 된 경우 해당 마일리지는 차감되며, 마일리지가 이미 사용된 경우 마이너스 마일리지가 발생하며, 마이너스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마일리지 마이너스를 회사에 변제한 후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통합마일리지 정정, 취소 및 소멸)

1. 적립된 마일리지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마일리지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등)를 제시 하여야 합니다.

2. 마일리지는 적립일(이벤트 마일리지 제외)부터 24개월이 지난 시점에 해당 일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 중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마일리지를 소멸시키는 경우 익월에 소멸될 소멸예정 마일리지, 소멸시기 등 마일리지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SMS로 발송합니다. 또 회원이 브라보 홈페이지 중 브라보닷컴을 통해 소멸 예정 마일리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 합니다.

3. 회원의 구매로 인해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아닌 회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회사나 참여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 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4.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마일리지는 취소 또는 복원(차감)됩니다.


제16조 (게임 포인트)

1. “포인트”는 브라보 홈페이지 내에서 진행되는 각종 서비스 및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포인트로 회원은 이에 대한 사용권한만을 가지며, 회사가 지정한 “선물하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하는 경우 외에 물품이나 용역의 거래에 이용할 수 없으며, 통합 마일리지 또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사유는 서비스 제공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통합회원 가입
ⓑ 브라보닷컴 로그인, 게시물 또는 댓글 작성
ⓒ 라운드 후 브라보앱을 통해 제공되는 선물상자를 선물받았을 경우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나 대회 등의 서비스

4.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을 가지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포인트 소멸 도래일 전에 SMS 등으로 해당 사실을 선 통지 하며, 회원은 브라보 홈페이지에서 소멸 예정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사유에 따라 별도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의 사용처는 회사가 정한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에 의한 통합마일리지 처리)

1. 본 약관 2장 제10조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탈퇴가 이루어진 경우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됩니다.

2. 회원의 아이디에 등록되지 않은 준회원카드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카드 발급일에서 1년이 경과하면 자동 소멸됩니다. 준회원카드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이미 탈퇴한 회원의 아이디에 등록될 수 없으며, 발급자의 부주의로 인해 준회원카드를 발급한 본인이 아닌 제 3자인 회원의 아이디에 해당 카드가 등록되는 등에 대한 불이익에 관하여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적리된 부정적립된 마일리지는 회원자격 상실 통보와 함께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된 마일리지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익이 발생한 경우 회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마일리지가 적립된 경우나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어 구매자 본인 대신 다른 이용자에게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경우는 이에 제외 됩니다.


제4장 브라보 홈페이지

제18조 (브라보 홈페이지 개요)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약관 제2조 1항에 정의한 브라보 홈페이지에 속한 웹사이트들을 운영하며, 회원이 브라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있어 본 약관의 조항들을 적용합니다.

2. 브라보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 제7조, 제8조 에서 명시된 방법으로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9조 (브라보 홈페이지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회사는 본 약관 제5조와 제9조에 해당하는 경우 멤버십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의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설비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회원정보 변경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과 이용계약에 부수하여 발생되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개별약관 등,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5.회원은 제반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등의 방식으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고, 만약 회원이 이러한 고지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고,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회원의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는 등의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8.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9조 제1항,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23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오는바,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의하여 회원과 광고주간의 거래가 발생되는 경우 회사는 그 거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5장 대회

제24조 (GLT/LGLT)

1.회원 중 대한골프협회 소속의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이 아니고, 현재 한국프로골프협회,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를 비롯한 국내외 각종 골프 관련 단체가 승인한 프로골퍼가 아닌 자는 회사 또는 관계사가 개최하는 브라보 라이브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2.브라보 라이브 토너먼트는 대회요강 및 Rule&Etiquette(R&E) 등의 규칙, 대회진행위원회의 진행에 따라 진행되게 되고, 브라보 라이브 토너먼트에 참가한 회원은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3.브라보 라이브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회원은 건전한 아마추어 골퍼로서의 품위와 양식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부정 행위, 타인의 경기 방해 등 아마추어 정신에 반하는 일체의 행위를 않아야 합니다.

4.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브라보 라이브 토너먼트에 참가한 회원의 자격상실, 상품 및 상금지급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각종 부정행위, 타인의 경기방해 등 아마추어 정신에 반하는 일체의 행위가 적발되는 경우

나)회원이 아닌 경우

다)로컬룰을 미준수 한 경우

라)라이브 토너먼트 모드가 아닌 라운딩 모드의 이용기록을 제출하는 경우

마)대회 규정의 허점을 이용하여 상품 및 상금을 편법적으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제25조 (오픈 브라보 대회)

1. 오픈 브라보 대회은 개별 매장의 활성화 또는 개인 간 친목도모 등을 위해 회원이 대회를 스스로 개설할 수 있는 대회 개설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오픈 브라보 대회의 종류는 다음과 같으며, 이 중 모임대회는 모임에 가입된 모임원만이, 매장대회는 사업주만이 개최할 수 있고, 스폰서대회는 회사가 개최할 수 있습니다.

ⓐ 일반대회 ⓑ 모임대회 ⓒ 매장대회 ⓓ 스폰서대회

2. 오픈 브라보 대회를 새로 만들기위해서는 브라보닷컴의 회원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여야 하며, 오픈 브라보 대회 서비스 이용안에 동의를 한 상태여야 합니다.

3. 오픈 브라보 대회에서 개최되는 대회들의 대회요강, 시상내역 등은 개설자가 직접 지정하는 것으로 브라보은 해당 내용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스폰서 대회의 경우 주최사와의 협의에 의해 또는 회사가 직접 개최하는 대회로 스폰서대회의 내용은 브라보이 보장합니다.

4. 사업주 또는 회원은 회사로부터 허가 받은 대회요강 등에 따라 대회를 개최하여야 하고, 브라보 대회 에 참가한 회원은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5. 브라보 대회에 참가하는 회원은 건전한 골퍼로서의 품위와 양식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부정 행위, 타인의 경기 방해 등 골퍼 정신에 반하는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6. 브라보 대회대회를 주최한 사업주, 회원은 다음의 각 호의 경우 참가한 회원에 대해 상품 및 상금 지급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각종 부정행위, 타인의 경기방해 등 골퍼 정신에 반하는 일체의 행위가 적발되는 경우

나)회원이 아닌 경우

다)로컬룰을 미준수한 경우

라)브라보 대회 모드가 아닌 라운딩 모드의 이용기록을 제출하는 경우

마)대회 규정의 허점을 이용하여 상품 및 상금을 편법적으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바) 대회 주최자가 공지한 참가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자가 참가한 경우

제26조 (BravoTour)

1. 다음에 해당하는 회원 중 회사의 승인절차를 받은 후 가입비를 납부한 자는 BravoTour프로로서 BravoTour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가)국내외 프로골프협회 소속의 프로골퍼 중 회원증명서 또는 회원증을 제출하여 BravoTour프로 멤버십에 가입 신청한 경우

나)국내외 프로골프협회 소속의 프로골퍼 중 본항 가)에 따른 회원증명서 또는 회원증을 제출할 수 없는 프로골퍼가 최근 10년 내에 특정 국가의 Q-School 통과 등 프로골프대회 참가자격을 얻어 한 시즌 이상 해당 국가의 투어활동을 한 경력이 있는 자로 해당 투어기록을 제출하여 BravoTour프로 멤버십에 가입 신청한 경우

다)브라보 마스터 회원 중 BravoTour프로 멤버십에 가입 신청한 경우

라)기타 회사의 초청이나 추천을 받은 자

2. 회원이 BravoTour프로로서 BravoTour에 참가하는 경우 회원의 닉네임은 실명으로 전환됩니다.

3. BravoTour는 대회요강 및 Rule&Etiquette(R&E) 등의 규칙, 대회진행위원회의 진행에 따라 진행되게 되고, BravoTour에 참가한 회원은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4. BravoTour에 참가하는 회원은 건전한 BravoTour프로로서의 품위와 양식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부정 행위, 타인의 경기 방해 등의 행위를 않아야 합니다.

5. 회사는 다음의 경우 BravoTour에 참가한 회원의 자격상실, 상금지급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각종 부정행위, 타인의 경기방해 등의 행위가 적발되는 경우

나)회원이 아닌 경우

다)BravoTour프로 심사 시 허위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밝혀지는 경우

라)로컬룰 및 대회규정을 미준수한 경우

마)대회 규정의 허점을 이용하여 상품 및 상금을 편법적으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바)기타 BravoTour 운영 등을 방해하는 것으로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6. 회사는 BravoTour에서 발생한 BravoTour프로의 사진, 동영상, 이름, 성별, 나이, 아이디, 대회기록 등을 활용하여 사진첩, 캘린더, 방송동영상 등의 각종 제작물을 작성 할 수 있으며, 제작물에 대한 권리는 회사가 가집니다.

7. 회사는 BravoTour의 정상적인 기록관리 등을 위하여 탈퇴한 BravoTour프로의 대회기록, 대회순위, 대회동영상 및 사진자료, 상금순위, 이름, 성별, 나이, 아이디 자료를 보관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컨텐츠 대금 과오납금의 환급)

1. 회원이 콘텐츠 대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즉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 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급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과오금 환급청구를 거절할 경우 과오금이 없음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컨텐츠 결제취소 및 중도 환불)

1. 콘텐츠 이용 대금을 결제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결제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콘텐츠, 회원 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회사가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사전에 고지한 콘텐츠는 결제 취소의 대상이 아닙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결제 취소의 의사를 접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콘텐츠 대금 전액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4.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콘텐츠, 회원 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보유 중인 콘텐츠, 1회성 콘텐츠, 회사가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사전에 고지한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는 중도 환불의 대상이 됩니다.

5. 회원이 중도 환불을 요구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중도 환불 요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중도 환불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6. 중도 환불 금액은 회원의 중도 환불 요청 콘텐츠 구입 가격으로부터 중도 환불 요청 콘텐츠의 원가격에서 회원이 해당 콘텐츠를 사용한 기간 또는 횟수의 비율에 상당하는 금액과 환불수수료(중도 환불 요청 콘텐츠 원가격의 10%)를 제한 금액입니다.


제29조 (컨텐츠에 대한 피해구제 등)

1.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가)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 3배 무료 연장 조치는 취해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상기 회사의 무료 연장 조치 외의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나)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서비스를 무료로 연장합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를 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가)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나)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 이하인 경우, 회사는 중지/장애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3.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콘텐츠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하거나 원상복구가 합리적인 방법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콘텐츠로 제공하거나 환불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30조 (회원의 부당한 컨텐츠 이용에 대한 회사의 제재)

1. 회사는 회원의 비정상적 또는 부당한 콘텐츠 이용 등을 이유로 한 회원계정의 정지 또는 콘텐츠의 회수조치를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제재 조치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긴급한 조치가 요구되는 경우에는 회원계정을 정지하거나 콘텐츠를 회수한 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제재가 있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부당한 행위를 하였음을 입증하고 회원에게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3. 제1항의 비정상적 또는 부당한 콘텐츠 이용에 대해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회원계정을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4. 회원이 콘텐츠의 비정상적 또는 부당한 이용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6장 개인정보 보호

제31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7장 기타

제32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관한 개별약관, 운영원칙(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할 수 있고,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의 내용이 우선 적용 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33조 (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하거나 회원이 전자우편 주소를 비롯한 신상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된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부서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준수사항. 브라보 모바일 사용조건
애플리케이션 사용함. 회사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권리를 회원에게 드립니다. 회원은 (가) 이 애플리케이션이나 이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변경, 복사, 공개, 라이선스, 판매 또는 상업화해서는 안 되고, (나) 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권리를 임대, 대여 또는 양도해서는 안 되고, (다) 어떤 식으로든 브라보이나 브라보앱에 손상을 끼치거나 또는 누군가가 브라보이나 브라보앱을 사용하거나 즐기는 것을 간섭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모든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회원은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는 적용 가능한 제3자 합의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예, 무선 데이터 서비스 계약). 이 사용 조건을 위반하면 당신의 이 애플리케이션 사용 권리는 즉시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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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 재산. 회사는 특허, 저작권, 영업 비밀, 상표 또는 부정경쟁방지법 상의 모든 권리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든 권리, 타이틀과 이해 관계, 그리고 모든 어플, 개정, 연장, 복구를 포함한 그 밖의 모든 재산권을 가지고 있거나 또는 사용권한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 적용, 번역, 파생 작업 준비, 디컴파일, 리버스 엔지니어, 해체 또는 그 밖에 이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소스 코드를 끌어 내려고 해서는 안 되며, 이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권 통지, 상표 또는 그 밖의 재산권 통지를 제거, 변경 또는 모호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보증 부인. 회사는 회원이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 결과로 입은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과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있는 그대로” 그리고 “이용 가능한 상태로” 제공됩니다. 회사는 상품성, 특정 목적 부합성, 재산권 비침해성, 그리고 이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신뢰, 시기적절, 성능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 모든 명시적, 묵시적, 법령상의 보증을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 범위에서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회원의 하드웨어 장비에 생기는 피해나 데이터 손실에 대해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Bid 업데이트와 그 밖의 통지 기능은 실시간으로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기능은 회원의 물리적인 장소나 회원의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웤에서 기인하는 지연이나 대기 시간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 회사의 통제를 벗어난 지연이 있을 경우 그에 따릅니다.

책임 제한. 회사는 이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또는 부정 사용에 대해 회원이나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책임 제한은 (가) 그런 클레임이 보증, 계약, 불법행위 또는 그 밖의 어떤 원인을 근거로 하든, (회사가 그런 피해의 가능성을 고지 받았다 하더라도) 직접, 간접, 우연, 부수적, 특별, 예시, 징벌적 피해를 포함하며 (나) 이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또는 부정 사용, 신뢰 또는 이 애플리케이션의 중단, 중지, 종료로부터 피해가 발생한 경우(제3자가 야기한 피해 포함)에도 적용되며 (다) 제한된 치유책의 본질적인 목적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법이 허용하는 최대 범위에서 적용됩니다. 그리고, 회원은 결과적인 손실 이윤, 특별, 간접, 부수적 손해를 회사로부터 회복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어떤 지역은 손해의 제외나 보증의 부인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그런 제외와 부인은 회원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회사가 어떤 이유로든 책임이 있다고 밝혀질 경우, 회사의 회원이나 제3자에 대한 책임은 금일십만원(100,000)에 한정됩니다.

면책. 회원은 제3자가 회원의 행위나 회원의 이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그리고 이 개인정보보호 정책과 사용 조건, 관련 법률과 규정의 위반과 직간접적으로 관련하여 제기하는 클레임으로부터 회사나 그 모회사, 자회사, 책임자, 임원, 주주, 에이전트, 직원을 면책시키고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면책 의무를 근거로 관련 사안의 방어와 통제를 회사의 비용으로 떠맡을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회원의 면책 의무를 면제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이 애플리케이션 또는 사용 조건의 변경. 회사는 때때로 이 애플리케이션이나 본 사용 조건을 변경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변경은 새로운 사용자에 대해 즉시 효력을 발생하고 기존 사용자에 대해서는 통지 후 30일 경과 후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이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고 이용을 중단하십시오. 30일 통지 기간 이후에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은 그러한 변경에 동의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추가 조항.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는 모바일 기기에 따라 회원에게 적용되는 추가 조항입니다.

iOS - Apple

1. 이 사용 조건은 회원과 회사 사이의 합의이지 회원과 애플사와의 합의가 아닙니다. 애플사는 애플리케이션과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iOS 제품에서만 그리고 앱 스토어 서비스 조건에 규정된 사용 규칙이 허용하는 대로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권리를 회원에게 부여합니다.

3. 애플사는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그 어떠한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4. 애플사는 그 어떤 제3자 지적 재산 침해 클레임의 조사, 방어, 화해, 면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애플사는 애플리케이션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소유 및/또는 사용과 관련하여 (a) 제조물 책임 클레임, (b) 애플리케이션이 법률 또는 규제 요구사항을 준수하지 못한다는 클레임, (c) 소비자 보호 또는 유사한 법령 상의 클레임 등등 회원이나 제3자의 클레임을 취급할 책임이 없습니다.

6. 애플리케이션이 적용 가능한 품질보증을 준수하지 못한 경우, 회원은 애플사에 통지할 수 있고, 애플사는 회원에게 애플리케이션 구매 금액을 환불해 줄 것이며;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애플사는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그 어떤 보증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애플과 애플의 자회사는 이 사용 조건의 제3자 수혜자이며, 회원이 이 사용 조건을 수용하면 제3자 수혜자로서의 애플사는 회원에게 이 사용 조건을 실행할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그리고, 그런 권리를 수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Windows - Microsoft
1. 이 사용 조건은 회원과 회사 사이의 합의이지 회원과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합의가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네트웤 운영자(윈도우폰 마켓플레이스 과금 서비스 제공)의 사용 조건과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회원의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원이 개인적으로 소유 또는 관리하고 회원의 윈도우 마켓플레이스 계정 윈도우 라이브 아이디와 연관된 기기 다섯개까지 애플리케이션 카피 한 개를 설치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이 소유 또는 관리하지 않는 기기에 애플리케이션 카피를 설치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 회원의 기기 제조자, 회원의 무선통신 제공자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책임이 없습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이 배포되는 네트웤 업체인 무선통신 제공자, 각각의 계열사와 공급사(총칭하여 “부인 배포자”)는 애플리케이션 하에서 또는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명시적인 보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 소재국의 법률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부인 배포자”는 상업성, 특수목적 적합성 및 비침해성 등등의 그 어떠한 묵시적인 보증을 제외합니다.

5. (“부인 배포자”가 회원에게 손해가 생길 가능성을 통지 받았다고 해도) “부인 배포자”가 아닌 회원이 애플리케이션 사용의 위험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이 사용 조건이 변경할 수 없는 회원 소재국 법률 상의 추가적인 소비자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6. 법률이 금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은 “부인 배포자”로부터의 우연적 손해, 손실 이윤, 특별 손해, 간접 손해 또는 부수적인 손해를 청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