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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보스크린골프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신중하고 엄격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게임스페이스 및 그 계열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운영하는 웹사이트 (이하 “브라보 홈페이지”라 함)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브라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브라보앱”)을 통해서 제공되는 고객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하나의 ID(이하 “아이디”라 함)와 PASSWORD(이하 “비밀번호”라 함)로 이용함에 있어 회사 및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라보 홈페이지”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들을 말하며,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각 브라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브라보에서 정하는 회원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브라보 홈페이지
    ㈜게임스페이스     http://biz.BravoOnline.co.kr
    브라보 온라인        http://www.BravoOnline.co.kr

2. “이용자”란 “브라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브라보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거나 회사의 영업점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영업점이나 브라보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브라보 홈페이지와 브라보앱 및 게임스페이스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 및 회원 ID를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준회원”이란 회사의 영업점에서 직원을 통해 “간편가입”하여 서비스를 일부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간편가입을 한 준회원은 추후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회원”이 된 후 준회원 상태에서 보유한 정보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승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간편가입”이란 본 약관에 정해진 가입 절차를 통하지 않고 회사의 영업점에서 직원을 통해 이름, 휴대폰번호 만으로 임시로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회원 ID (이하 “아이디”라 함)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PASSWORD (이하 “비밀번호”라 함)는 회원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여부를 검증하고 로그인을 하기 위해, 회원 아이디와 함께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점주회원(사이트오너 SO)” (이하 “사업주”라 함)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승인한 게임스페이스의 제품을 설치하여 매장에서 영리를 목적으로 사업을 하는 사업자 대표를 말합니다.

10. “브라보 매장” (이하 “사업장”이라 함)이란 사업주가 브라보의 제품을 구입하고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승인한 브라보 제품 설치 매장을 말합니다.

11. “브라보 시뮬레이터 제품” 혹은 골프 시뮬레이터(이하 “브라보의 제품”이라 함)란 실내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브라보 시스템 또는 브라보 드라이빙 레인지 시스템이 탑재된 제품으로 시뮬레이션 골프는 스크린 골프라고도 합니다.

15.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란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 서비스와 회사가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통합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16. 브라보 멤버십 제휴 업체 또는 제휴가맹점(이라 “제휴가맹점”이라 함)은 브라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와 계약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17. 브라보 멤버십카드(이하 "카드" 또는 문맥에 따라 "멤버십카드"라 함)란 회사가 회원에게 발급하여 브라보 멤버십 마일리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카드(모바일카드 포함)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양한 제휴 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8. 브라보 통합 마일리지(이하 "마일리지" 또는 문맥에 따라 “통합 마일리지”라 함)란 회사와 참여사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통합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19. 브라보 리얼 카드 또는 비전 카드(이하 “로그인카드”라 함)란 사업장에서 브라보 시뮬레이터 제품에서 브라보의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는 카드로 각 사업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20. “브라보 대회”란 회사가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시뮬레이션 골프대회를 말합니다.

21. “오픈 브라보 대회”란 회사 또는 사업주자, 회원이 자유롭게 개최하고 참가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골프대회를 말합니다.

22. “게시물” 이란 회사나 회원이 브라보 홈페이지 내에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3. “컨텐츠”란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상으로 구입 하거나, 회사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공 받아,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부호/문자/도형/색패/음성/음향/이미지 및 영상 등 (혹은 이들의 복합체)의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약관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통합회원제의 운영)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아이디, 비밀번호)를 통해 본 약관 제2조에 기재한 “브라보 홈페이지”의 서비스 및 브라보 온라인 스크린골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브라보 홈페이지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브라보 홈페이지”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세칙이 본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브라보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회원제도를 관리하며, “브라보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통합회원제가 적용이 되는 “브라보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는 “브라보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서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으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브라보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브라보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약관변경사실을 공지하면, 약관변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또는 고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 약관 공지 또는 고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고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및 제공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브라보의 제품 및 골프장에서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온라인 서비스

나) 브라보 홈페이지를 통한 브라보 온라인 스크린골프 이용기록, 골프장 이용기록 관련 서비스

다) 게시판형 서비스 (포토갤러리, 칼럼, 뉴스 등)

라) 재화 등 및 컨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마)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바) 기타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교체 및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중단은 브라보 홈페이지를(http://biz.bravogolf.co.kr) 통해 사전에 공지 됩니다.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설비장애, 고장, 통신투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상태, 정전,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고지한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이나 서신, SMS,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이메일이나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할 경우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재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용계약 내용에 동의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통합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이하 “이메일”이라 함)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통합회원 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내국인(개인) 또는 만 14세 미만의 내국인(미성년자개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소유한 국내 거주 외국인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14세 미만의 내국인(미성년자 개인) 회원의 경우 구매나 결제 관련 서비스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회원탈퇴 후 30일 이내에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라.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마.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자가 악의적인 이용을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바.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도박, 영리추구, 미풍양속 저하 등의 부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차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물품구매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등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경우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의 아이디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게 됩니다.

7. 이용자의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8조 제2항 각호에 속한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정보에 허위사실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나)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경우

라)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해킹시도 하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마) 공공질서, 미풍양속 위배 등 제9조 2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사) 회사의 직원, 운영자 또는 관계자를 사칭,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를 하는 경우

아)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자)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차) 대회의 경품이나 이벤트 당첨을 목적으로 회원탈퇴, 재가입을 반복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브라보 온라인 스크린 라운드를 하거나 라운드 기록을 위조 또 위조 시도를 하는 경우

카) 기타 관련법령, 약관을 포함한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2.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된되는 게시물 게시나 닉네임, 닉이미지 등을 사용하는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한 경우

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라)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킨 경우

마) 불법복제,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바) 개인정보유포, 범죄와 결부, 위법한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사)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아)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자)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특정 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하는 경우

차)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 허위사실 유포를 하는 경우

카) 동일 내지 유사한 내용의 게시물이나 댓글을 연속으로 등록하는 도배 행위를 하는 경우

타) 서비스 제공 목적이나 게시판 목적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파)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제3자로부터 게시물 등이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게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받은 경우, 객관적으로 게시물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게시물의 임시 게시중단 또는 삭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게시물이 임시 게시중단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회사에게 게시물의 재게시(전송재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재게시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재게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의 판결, 조정, 화해, 합의 등이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해당 결정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속하는 회원에게 회원제재(서비스 이용제재)를 할 수 있으며, 회원제재는 게시물이나 댓글 등록 금지 또는 로그인 이용 금지 등의 조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탈퇴)

1.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회원탈퇴신청이 불가능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케이스별로 탈퇴불가 사유를 해결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점주회원 ⓑ 부킹예약 진행중 ⓒ 유료인 서비스 또는 캐시의 잔액 또는 마이너스 (-) 마일리지 보유 ⓓ 모임장(브라보 커뮤니티 서비스 중 모임서비스를 이용하여 모임을 개설, 운영관리하는 자)

나)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은 종료 됩니다.

다)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이용계약의 해지한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대회의 경품이나 이벤트 중복 당첨 등의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회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며,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다)항의 경우 통보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약관 제8조 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약관 제9조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제한의 사유가 있는 경우

다)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가 있거나 사망, 실종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기타, 회원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이용계약 해지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브라보 홈페이지

제10조 (브라보 홈페이지 개요)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약관 제2조 1항에 정의한 브라보 홈페이지에 속한 웹사이트들을 운영하며, 회원이 브라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있어 본 약관의 조항들을 적용합니다.

2. 브라보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 제7조, 제8조 에서 명시된 방법으로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1조 (브라보 홈페이지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회사는 본 약관 제5조와 제9조에 해당하는 경우 멤버십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의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설비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회원정보 변경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과 이용계약에 부수하여 발생되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개별약관 등,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5.회원은 제반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등의 방식으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고, 만약 회원이 이러한 고지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고,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회원의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는 등의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8.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9조 제1항,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15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오는바,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의하여 회원과 광고주간의 거래가 발생되는 경우 회사는 그 거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컨텐츠 대금 과오납금의 환급)

1. 회원이 콘텐츠 대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즉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 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급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과오금 환급청구를 거절할 경우 과오금이 없음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컨텐츠 결제취소 및 중도 환불)

1. 콘텐츠 이용 대금을 결제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결제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콘텐츠, 회원 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회사가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사전에 고지한 콘텐츠는 결제 취소의 대상이 아닙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결제 취소의 의사를 접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콘텐츠 대금 전액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4.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콘텐츠, 회원 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보유 중인 콘텐츠, 1회성 콘텐츠, 회사가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사전에 고지한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는 중도 환불의 대상이 됩니다.

5. 회원이 중도 환불을 요구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중도 환불 요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중도 환불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6. 중도 환불 금액은 회원의 중도 환불 요청 콘텐츠 구입 가격으로부터 중도 환불 요청 콘텐츠의 원가격에서 회원이 해당 콘텐츠를 사용한 기간 또는 횟수의 비율에 상당하는 금액과 환불수수료(중도 환불 요청 콘텐츠 원가격의 10%)를 제한 금액입니다.


제18조 (컨텐츠에 대한 피해구제 등)

1.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가)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 3배 무료 연장 조치는 취해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상기 회사의 무료 연장 조치 외의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나)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서비스를 무료로 연장합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를 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가)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나)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 이하인 경우, 회사는 중지/장애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3.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콘텐츠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하거나 원상복구가 합리적인 방법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콘텐츠로 제공하거나 환불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부당한 컨텐츠 이용에 대한 회사의 제재)

1. 회사는 회원의 비정상적 또는 부당한 콘텐츠 이용 등을 이유로 한 회원계정의 정지 또는 콘텐츠의 회수조치를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제재 조치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긴급한 조치가 요구되는 경우에는 회원계정을 정지하거나 콘텐츠를 회수한 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제재가 있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부당한 행위를 하였음을 입증하고 회원에게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3. 제1항의 비정상적 또는 부당한 콘텐츠 이용에 대해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회원계정을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4. 회원이 콘텐츠의 비정상적 또는 부당한 이용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4장 개인정보 보호

제2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21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관한 개별약관, 운영원칙(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할 수 있고,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의 내용이 우선 적용 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면책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하거나 회원이 전자우편 주소를 비롯한 신상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된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부서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